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화성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화성상공회의소, 경기중기청,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전기·전자 분야 기업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작성자 이준호 작성일 2023.05.15

 

화성상공회의소, 경기중기청,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전기·전자 분야 기업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 경기도내 기업의 베트남 수출 활성화를 목표로 전기·전자 분야 EXPORT 클럽결성을 위한 기업 지원기관 간 업무 협약

 

 

화성상공회의소(회장 박성권, 이하 화성상의)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상창, 이하 경기중기청),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원장 김현철, 이하 KTR) 함께 지난 15() 경기중기청에서 “2023 전기·전자 분야 EXPORT 클럽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KTR은 국내 최다 분야 KOLAS 지정을 받은 대한민국 대표 시험인증기관으로 전 산업분야에 걸쳐 매년 3만여개 기업에 47만여건의 시험성적서를 발행하고 있으며, 40여개국 200여개 기관과의 파트너십으로 해외 인증 등 수출을 직접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기존 시장개척단 사업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실질적 성과를 도모하고자 각 기관의 특성*을 살려 중소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해 마련된다.

* 화성상의와 경기중기청은 참가기업 모집 및 수출교육을 진행하고, KTR은 현지 상담회 및 해외규격 인증교육을 담당

 

이에 따라, 세 기관은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SNS를 통해 애로사항을 수시로 접수·해결하고, 바이어 매칭뿐만 아니라 현지 전자부품 전시회 참관 및 현지에서의 관련 분야 인증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지원하는 전기·전자 품목*은 경기도 제 1의 수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베트남 수출은 중국에 이어 2번째로 많은 실적을 올리고 있음에 따라, 동 클럽 활동을 통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 경기도의 제1의 수출품목( ‘22573억불)으로 베트남이 2(중국/269억불 > 베트남/77억불 > 홍콩/47억불)

 

이 협약에 따라, 6월에 화성, 수원, 용인 등 전기·전자 클러스터 내 기업을 대상으로 참여기업 모집을 실시하고, 7~8월에는 SNS 온라인 클럽 구성, 해외규격인증 컨설팅, 해외바이어와의 매칭을 풀 패키지로 원하고, 9월 초 베트남 현지에서 시장개척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화성상의 박성권 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이 직면한 베트남 시장에 대한 애로사항이 해소되기를 바라며, 기업의 실질적인 성과를 기대해 보겠다. 세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신규사업이 발굴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경기중기청 이상창 청장은 전기·전자 품목은 경기도 제 1의 수출품목으로서 세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수출기업을 풀패키지로 지원하여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돕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KTR 전성규 부원장은 협약에 따라 SNS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기업 목소리를 더욱 생생하게 들을 수 있게 됐다“KTR 베트남지원 등 현지 네트워크와 KTR의 시험인증 인프라를 활용해 중기청, 상의와 수출 지원 협력 사업을 계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주)동방B&H 중국시장진출전략 보고회 및 장학금 수여식 개최
화성상공회의소, 경기중기청,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전기·전자 분야 기업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인도산업연맹(CII) 대표단 화성상공회의소 방문> '한-인 경제협력 새로운 발판 마련'

화성상공회의소

(우)18590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토성로 14 (행정리)

Copyright (c) 2017 hwase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