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화성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화성상공회의소 상설시험장 확장 이전 개소
작성자 화성상공회의소 작성일 2021.09.10

화성상공회의소 상설시험장 확장 이전 개소식이 9일 진안동 메트로프라자 4층에서 열렸다.

이날 개소식은 진안동 소재 국가기술자격 상설시험장 확장에 따른 것이다. 상설시험장은 진안동 병점로 37-6에 위치한 메트로프라자 건물 7층에서 4층으로 이전했다.

1992년 설립되어 오산시에 위치하면서 화성시와 오산시를 관할하던 화성상공회의소는 2004년 화성시 메트로프라자

4층으로 회관을 이전하면서 화성시대를 열었다. 5년 후인 200년 동일 건물 7층에 화성상공회의소 국가검정 상설시험장을 개설하였다.

상설시험장에서는 현재 국가기술, 국가자격, 민간시행자격 등 14개 종목 자격평가를 시행하고 있으며 전국 56개 상공회의소가 상설시험장을 운영 중이다.

상설시험장 확대 이전은 평일 확대 개설에 따른 수험생 증가, 필기와 실기 시험장 문리운영에 따른 효율성 제고, 시설과 장비 노후화 개선, 수험생 편리사항 확대 등을 위해서다.

 화성상공회의소는 지난 4월부터 상설시험장 이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수험생 의견 수렴 및 향후 수익성 검토, 4층 임대계약 만료에 따른 활용성 검토 및 현장 시찰,

고용안전환경위원회 보고 및 현장 방문, 회장단 보고, 상임위원회 의결, 입찰 및 계약, 공사 및 인테리어 등의 과정을 거쳤다.

2억 7,100여만 원이 투입된 상설시험장은 2개 교실로 꾸며졌으며 1교실 30석, 2교실 27석으로 올해는 지난해 1만4,600명보다 많은 2만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은 "상설시험장이 확대 이전됨에 따라 시험 개설 2배 이상 확대 운영, 학생 및 시민 대상 홍보활동 강화, 특성화고 및 대학교 대상 경진대회 및 포상,

대학교 학점 인정 협력, 화성지역 일자리 확보 등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고 기대감을 피력했다.

이날 상설시험장 확대 이전 개소식에는 박성권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상임위원, 고용안전환경분과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했다.

 

http://www.ihsnews.com/sub_read.html?uid=40314#



 

화성상공회의소

(우)18590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토성로 14 (행정리)

Copyright (c) 2017 hwase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