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화성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화성상공회의소 일자리 지원 사업 및 인력양성 “확대”
작성자 조수웅 작성일 2019.12.18

-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 중소기업진흥공단 재직자내일채움공제 운영

- 화성시 청년 및 신중년 고용지원 사업 및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 확대

 

화성상공회의소(회장 박성권)는 지역의 일자리 지원과 인력양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은 2017년부터 고용노동부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 중이다. 본 사업을 통하여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의 목돈마련의 기회를 주어 자산형성을 지원하고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있으며, 동시에 기업에게는 우수인력 채용 및 고용유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진흥공단 재직자내일채움공제 사업은 6개월 이상 근속하고 있는 청년 근로자들에게도 장기근속 시 목돈마련의 기회를 주어 우수 청년인력의 유입과 인재육성을 통한 기술, 노하우 등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성 공제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화성상공회의소는 현재까지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2,432, 재직자내일채움공제 사업 1,757명의 청년 근로자들에게 정부지원 혜택을 주어 화성시 청년층의 취업률 증대에 기여하였다.

 

한편, 화성시 지원사업으로 화성시 거주자를 신규 채용하는 화성시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채용장려금을 지원하였으며, 올해 신규 채용한 123개 기업(청년 100, 신중년 61명 채용)에게 1인당 150만원 ~ 200만원 지원금을 지급하였고, 내년에는 지원금을 1인당 360만원 ~ 480만원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박성권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인력지원 사업 및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자리 지원 사업 및 인력양성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 및 구직자는 누구나 화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나 화성상공회의소 공공사업팀(031-350-7968~9)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화성상의 미국CES 참관단 파견
화성상공회의소 일자리 지원 사업 및 인력양성 “확대”
화성상의, FTA 전담관세사로 해외수출 지원

화성상공회의소

(우)18590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토성로 14 (행정리)

Copyright (c) 2017 hwaseongcci, All Right Reserved.